목적: Mercedes Xentry 진단의 원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Benz W212에서 촉매 변환기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Launch X431Autel Scanner은 이것을 처리하지 않습니다.

빠른 테스트를 할 가치가 있는 두 개의 촉매 변환기가 있으며 몇 가지 흥미로운 값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원래 소프트웨어 Xentry를 실행하기 위해 Mercedes를 PC에 연결하는 데 많은 어댑터가 적용됩니다: Super MB Pro M6VXDIAG VCX SESD C4 Plus...

1.촉매가 작동하는지 확인
엔진 제어 장치로 이동합니다.
"안전 정보를 읽었음을 확인합니다"를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차를 시동하고 "실제 값"으로 전환하십시오.
"공회전 중 연소 엔진 점검"을 펼치면 촉매 변환기의 상류/하류 람다 제어, 즉 상/하 센서라는 두 가지 값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상단 센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려면 해당 센서를 선택하고 "계속"을 클릭하십시오.
이 두 가지 옵션을 선택하고 막대 그래프를 표시합니다.

값이 허용 범위를 중심으로 변동하므로 모든 것이 정상이며 실린더의 왼쪽 및 오른쪽 블록이 진행됩니다.

2.촉매 효율 확인
그런 다음 촉매가 이전처럼 작동하는지 대신 촉매의 효율성을 확인하기 위한 다운스트림 옵션을 선택합니다.
메뉴에 들어가 좌우 센서를 확인하여 선 그래프를 표시합니다.

여기서 촉매는 훨씬 더 낮고 더 높습니다. 이 그래프만으로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없습니다.

3.촉매 내 산소 공급 확인
1)가스 온도
이제 촉매 테스트를 하려고 합니다.
테스트로 이동하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촉매의 산소 공급을 확인하십시오.

엔진을 공회전하고 필요에 따라 모든 소비자의 전원을 끄고 계속하십시오.
이제 가스 페달로 온도를 약간 조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것이 녹색이 ​​될 때까지 가속 페달을 밟습니다.

2)가스량
다음 단계로 계속 진행하십시오 - 촉매를 통해 흐르는 배기량.
평가 시작 활성화됨.

결과는 포괄적이지 않지만 촉매 변환기의 산소 측정입니다.

왼쪽의 산소 공급은 오른쪽보다 훨씬 적지만 이전 그래프에서 왼쪽 부분이 과대 평가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테스트 메뉴로 돌아가서 오른쪽/왼쪽 산소 센서 업스트림 테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왼쪽 촉매 변환기에서 무언가 잘못되었거나 누락되었으므로 스코프로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숫자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어떤 단위와 어떤 계수가 가능합니다. 많은 기계를보고 바닥에 쓰여진 브레이크 페달과 촉매의 가스처럼 비교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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